W1을 오마주한 헤리티지 모델


가와사키의 장인정신을 담은 W800은 그들의 철학을 고스란히 계승한 헤리티지 모델로 1965년에 첫 생산되어 전 세계시장에서 가와사키라는 회사가 고배기량 모터사이클 제작업체로서의 확실한 위상을 만들어준 ‘W1’에 대한 오마주입니다. 


이후 W2을 거쳐 1974년 출시된 W3를 끝으로 ‘W’시리즈는 역사의 뒤안길로 완전히 사라지는 듯 보였으나 25년 만인 1999년에 W650으로 부활했고,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으로 결코 인기가 식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며 ‘W’시리즈는 구형모델이 아닌 헤리티지 라인업으로서 완벽하게 자리를 잡았습니다. 


2011년에 출시된 W800은 이전의 실루엣과 엔진 질감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지금까지 가와사키의 오리지널 아이콘으로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차량제원

엔진형식공랭 병렬 2기통 SOHC브레이크전륜   ø320 mm 싱글 디스크
후륜   ø270 mm 싱글 디스크
배기량773cc
압축비8.4:1서스펜션전륜  텔레스코픽 포크
후륜  스윙암 고정방식 오일쇼버  
최고출력48 ps(35.0 kW) / 6,000rpm
최대토크62.9 Nm(6.4kgf.m) / 4,800rpm타이어전륜   100/90-19M/C 57H
후륜   130/80-18M/C 66H
시트고790mm
연료탱크 용량15 litres차량중량226 kg

₩ 16,940,000

ORIGINAL ICON


가와사키의 

오리지널 아이콘 W800


W800은 숫자로 나타내는 스펙이 결코 중요한 모터사이클이 아닙니다. 19인치 프론트 휠과 18인치 리어 휠이 만들어내는 클래식한 승차감, 고유의 엠블럼과 고급도료로 도색된 연료탱크, 크롬 도금된 외장 파츠, 모터사이클 본연의 원초적인 실루엣은 멋진 풍경을 달리는 당신의 모습을 더욱 빛나게 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점점 엄격해지는 환경규제와 변화무쌍한 현대사회에 고유한 클래식 감성을 아직도 담고 있는 W800은 어쩌면 W 시리즈의 마지막 모델일지도 모릅니다. 절대 타협하지 않고 꿋꿋이 자신만의 길을 가는 이 모델의 황혼기를 더 늦기 전에 동행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DESIGN

HIGH-QUALITY LOOKS


고품질의 외관 디자인


W800의 엔진부는 크롬과 실버, 블랙컬러가 적절히 배치되어 고품질의 아름다운 외관을 보여줍니다. 스로틀 바디커버는 진한 블랙으로, 아이덴티티인 베벨기어의 커버와 연료탱크의 엠블럼은 크롬 마감을 하여 상대적으로 더욱 눈에 띄게 했습니다. 특히 매년 년식에 따라 다양한 컬러가 적용되는 연료탱크의 컬러는 고품질의 도료를 사용해 사진이나 영상으로 전달하기 어려운 고급스러우면서도 깊은 색감으로 사용자에게 보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TUCK & ROLL SEAT 


빈티지 스타일 턱 앤 롤 시트


턱 앤 롤(TUCK&ROLL) 스타일의 일체형 시트는 라이더와 동승자 모두가 편안하도록 넉넉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시트의 전면은 발 착지성이 좋도록 폭이 좁게 제작되었으며, 가장자리에는  화이트 파이핑(piping- 파이프 모양처럼 입체감 있게 박는 바느질법) 처리로 디테일을 살렸습니다

CLASSIC STYLING


클래식 스타일링


원형의 헤드라이트와 큼지막한 주황색 방향지시등, 타이어를 감싸며 길게뻗은 펜더. W800은 초기 모터사이클이 보여줬던 본연의 모습을 고스란히 담고 있습니다. 헤리티지 모델이기에 그 특징들을 그대로 유지하는데 중점을 두었지만, 그렇다고 현대기술이 아예 배제된 것은 아닙니다. LED 헤드라이트는 할로겐 방식과는 비교할 수 없을만큼 높은 시인성을 보장하며, 최소한의 안전장치로 ABS(Anti-lock Break System)을 장착했습니다. 

CLASSIC DUAL-DIAL INSTRUMENT


클래식 듀얼 계기판


현재속도와 엔진 회전수를 표시하는 두개의 아날로그 게이지로 구성된 계기판은 예전의 그 모습 그대로입니다. 좌측의 자그만한 LCD 디스플레이에는 총 주행거리와 트립미터를, 우측의 점등램프를 통해 엔진경고와 배터리 전압, 방향지시, 상향등, 중립 및 연료 잔량 경고를 심플하게 표시합니다. 

TECHNOLOGY

STANDARD HANDLEBAR


스탠다드 핸들바


W800의 포지션은 정통적인 클래식 바이크에서 나타나는 핸들을 넓게 잡는 방식과 현대적인 레트로 스포츠 모델에서 보여주는 전경자세 사이에 위치합니다. 정통 클래식보다는 핸들바의 너비가 짧지만 각도를 세워 평소에는 편안함을 추구하면서도 상체를 숙여도 자연스러운 포지션을 제공합니다.

VINTAGE RIDE FEEL: LARGER 19” FRONT WHEEL


빈티지 승차감을 위한 프론트 휠


현재 큰 직경의 19인치 프론트 휠과 18인치 리어 휠은 편안하고 가벼운 코너링과 직진 안정성의 균형에 중점을 두는 바이크 본연의 핸들링을 추구합니다. 특히 19인치 프론트 휠은 특유의 느긋한 조향반응으로 예전 클래식 바이크들이 보여준 빈티지한 승차감이 무엇인지를 확실하게 재현합니다.  

CONVENIENT EQUIPMENT-CENTRE STAND


센터스탠드 기본장착


W800의 기본사항으로 장착된 센터 스탠드는 견고하게 차량을 세워둘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차량의 유지 보수를 하는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W800의 센터 스탠드는 적은 힘으로도 세우는데 촛점을 두고 설계하여, 초심자나 여성라이더도 빠르게 요령을 터득하여 사용방법을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AIR-COOLED ENGINE MEETING EURO 5 STANDARD


유로 5 기준에 충족하는 공랭엔진


W800의 심장인 배기량 773cc의 공랭 병렬 2기통 엔진은 최고마력 48마력이라는 숫자로 평가되어야하는 엔진이 절대 아닙니다. 공랭엔진에서만 느낄 수 있는 클래식한 감성과 엔진회전 수를 높여갈 때 전해지는 특유의 필링을 고스란히 간직하면서도 엄격한 배출가스 기준인 유로 5를 충족했다는 것만으로도 큰 성과입니다. 특히 W800만의 베벨기어 동력전달 방식은 화려한 크롬장식과 어울려 뛰어난 외관 디자인으로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GALLERY